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정선군은 본격적인 관광성수기를 맞아 아리랑의 수도 정선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정선아리랑열차&시티투어를 연계한 패키지 특가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2018 동계올림픽 개최지이자 아리랑의 수도로 널리 알려진 정선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정선의 주요명소를 둘러보며 편안하고 행복한 여행을 마치고 귀가할 수 있도록 정선아리랑열차를 이용한 정선 시티투어 활성화를 위해 정선군과 코레일충북본부가 상호 협력해 특가상품을 출시했다.
경강선 KTX 개설로 인한 정선아리랑열차 관광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정선군에서 운행하고 있는 정선시티투어와 연계해 관광객들에게 보다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을 선사하고자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내세워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 상품등록을 마치고 상시예약을 받고 있으며 연중 운행한다.
특가상품은 열차 왕복운임 50%, 시티투어 20%을 기본할인으로 하는 것은 물론 화암동굴 및 삼탄아트마인 등 유료관광 시티투어 코스 또한 할인율을 적용해 타 지자체 열차 관광상품 대비 가격경쟁력을 극대화하고 있다.
정선아리랑열차 연계 시티투어는 2개 코스(장날, 비장날)로 운행되며, 5일장이 열리는 날은 청량리에서 정선아리랑열차를 타고 정선역 정선 5일장 아리 아라리 정선 아리랑극 관람 화암동굴 관람 코스로 운영되다.
또한 정선 5일장이 열리지 않는 날은 청량리에서 정선아리랑열차를 타고 정선역 정선아리랑시장 사북석탄유물보존관 갱도체험 삼탄아트마인 등 정선에서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운행된다.
정선군 관계자는 정선을 찾는 관광객들이 정선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정선만의 특색있는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 등을 즐기며 행복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은 물론 정선아리랑열차 내 매점운영 쾌적한 실내공간 조성 다양한 이벤트 마련 등 정선아리랑열차 활성화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은규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09 18:34: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새로운 벚꽃 명소! 감곡면 청미천 벚꽃길
  •  기사 이미지 ESG전문그룹 이노텍코리아 사랑의 쌀 기탁행사
  •  기사 이미지 여주시 여강회 복지사각지대 지원 성금 600만원 기탁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