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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미터널에 장미의 향연을 즐기는 관광객, 구경시장을 찾은 관광객 모습호반관광도시 단양군이 관광객 1,000만 명을 목표로 순항하고 있다.
군의 관광객 통계분석에 따르면 지난 9월까지 단양을 방문한 관광객 수는 710만2746명과 외국인 2만8870명 등 모두 713만1616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시기 561만5986명보다 151만5630명이나 늘었고 2015년 전체 관광객 792만명에 버금가는 관광객 방문 수치다.
군은 수양개 빛 터널과 만천하 스카이워크, 단양강 잔도, 소백산 자연휴양림 등 주요 관광 명소가 잇따라 개장한 것이 관광객 급증한 원인 중 하나로 분석했다.
올해 방문한 관광객 수는 1분기(1∼3월)에 14%인 106만8625명, 2분기(4∼6월)에 45%인 324만242명, 3분기(7∼9월)에 41%인 282만3109명으로 나타났다.
특히 5월은 봄 여행주간과 황금연휴가 겹친 데다 소백산철쭉제 등 각종 행사가 연이어 치러지면서 129만 명이 다녀가 월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또 여름 휴가철인 8월은 115만 명이 찾아 뒤를 이었고 4월은 봄 나들이객과 쌍둥이 힐링 페스티벌 개최 효과로 101만 명이 찾았다.
이어 6월 92만 명, 7월 89만 명, 9월 77만 명이 각각 다녀갔다. 주요 관광지의 입장객 분포는 도담삼봉 37%(262만2249명), 사인암 13%(92만9847명), 구담봉 12%(92만9847명), 구인사 12%(85만380명)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단양팔경 중 1경인 도담삼봉은 2013년부터 3회 연속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데 이어 올해는 한국관광공사와 SKT가 주관한 여름철 관광지 ‘TOP 20’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개장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천하 스카이워크와 단양강 잔도, 수양개 빛 터널이 이번 조사에서 빠져 실제 관광객 수는 800만 명이 넘을 것으로 전망됐다.
만천하 스카이워크는 지난 20일 개장 3달 만에 이용객 수 2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 고공행진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 추석 연휴(9월 30∼10월 9일) 기간 무인 계측기와 입장권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주요 관광지 22곳을 찾은 관광객이 56만4천736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941만 명이 다녀간 단양군은 지금 같은 상승세가 계속되면 1천만 관광객 달성도 무난할 것으로 전망했다.
군 관계자는 “국내외 관광 악재에도 불구하고 주요 관광지의 개장과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관광객이 증가됐다”며, “내년에도 수중보 담수와 함께 다양한 관광 확충 사업이 예정돼 있어 관광 단양의 상승세는 계속될 전망이다”고 말했다.
김재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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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7-11-02 12:4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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