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7년 제3차 정기회의 개최 편집국 기자 2017-08-24 01:19:25

흥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현숙, 민간위원장 권혁모)는 8월 21일, 흥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위원과 고문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흥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사회복지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공공·민관 협력기구로 복지에 관심이 많은 이장· 봉사단체 대표, 사회단체장, 주민 등 13명으로 구성된 면 단위의 주민 네트워크 조직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7년 7월 흥천면 맞춤형복지팀 신설과 복지사례 나눔 발표 등의 추진실적 보고와 3분기에 추진할 각종 사업을 확정지었다.
권혁모 민간위원장은 “요즘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며 나 스스로도 행복을 느낀다.”며 “복지는 눈으로 보여 지는 어려운 이웃 뿐 아니라 마음의 아픔이 없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참된 복지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하였다.
이현숙 공공위원장은 “면사무소의 복지서비스 기능이 점차 확대되어 나아 갈 방침이므로 우리 협의체의 역할이 더욱 더 중요해 졌다.”며 “위원님들이 복지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복지사업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써 주기를 희망한다.”고 당부했다.
앞으로 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재능 나눔 및 후원자를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흥천면에 맞는 복지 체제를 구축하고자 더욱 더 노력할 것으로 보인다.
박귀봉 기자
댓글

칼럼·기고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