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영주 찾아가는 독도홍보버스를 타고 배운 한국땅 편집국 2023-04-25 12:07:37

 영주풍기북부초등학교(교장 최영일)는 4월 24일(월), 경상북도 독도재단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독도홍보버스’를 초청하여 독도교육주간의 첫 시작을 알차고 재미있는 활동으로 시작하였다. 

풍기북부초 전교생(병설유치원 포함)이 참가한 이날 독도교육행사에는 1교시에 ‘내가 만드는 독도 깃발’이라는 주제로 나만의 독도 깃발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고, 2교시부터는 정문 주차장에 마련된 ‘찾아가는 독도홍보버스’를 학년군별로 관람하며 독도에 대해 체험하며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풍기북부초 학생들은 독도 해설사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버스 안에 마련된 독도사진과 독도가 한국땅이라는 다양한 문서들을 보고, 독도홍보영상을 함께 시청하였다. 

또한 쉽게 가보기 힘든 독도를 VR기기를 통해 실제 독도를 보는 것처럼 생동감 있게 관람하였다. 마지막으로는 버스 옆면에 설치된 독도 포토존에서 자신이 만든 독도 깃발과 독도 머리띠를 한 후 즉석사진을 찍고 사진을 선물로 받았다.

이날 ‘찾아가는 독도홍보버스’를 타고 독도에 대해 배운 4학년 전유경 학생은 “독도 버스를 타고 독도에 대해 배우니 더 재미있고 즐거웠다. 

우리나라 땅인 독도를 더 많이 배우고 익혀 독도가 한국땅이라는 걸 널리 알리고 싶고, 기회가 되면 독도를 꼭 한번 방문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 무삼 기자 


댓글

칼럼·기고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