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아산소방서, 소방민원은 집에서 '소민터' 로 쉽고 빠르게 편집국 기자 2020-01-15 15:41:36

아산소방서(서장 김성찬)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인‘소방민원센터(약칭 소민터)’이용을 적극 홍보한다고 밝혔다.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지난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는‘소방민원센터’는 인터넷 홈페이지(www.somin.go.kr)를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결과를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신청할 수 있는 민원업무로는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2·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 신청 등으로 민원인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 된다.
권혁 소방민원팀장은 “소방민원센터(소민터)를 이용하면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쉽고 빠른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한 만큼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다만,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소방관서의 방문을 통한 민원처리도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아산소방서 화재대책과(☎041-538-0274)로 문의하면 된다.
허철호 기자

댓글

칼럼·기고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