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중랑구, 봉사활동 하면서 지역문화도 배우는

일석이조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 11월까지 혹서기 제외한 매월 첫째 주 토요일에 운영

- 향토문화해설사와 함께 지역문화해설을 들으며 환경 정화 활동 진행

- 운영일 2주 전부터 온라인으로 선착순 모집...초등학교 4학년 이상 중랑구민 대상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올해 11월까지 환경 정화 활동을 하며 지역문화도 공부할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자원봉사야 놀자’를 운영한다.

 ‘자원봉사야 놀자’는 평소 자원봉사에 관심은 있으나 학업, 직장 출근 등으로 평일 봉사활동이 어려운 학생, 직장인들에게 자원봉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독립운동가와 문화예술인 등 60명에 달하는 인물들이 영면해 계시는 근현대사 인물들의 보고인 망우역사문화공원에서 향토문화해설사의 해설을 들으며 환경 정화 활동을 펼치게 된다. 지역의 역사와 문화도 배우고 봉사 정신도 함양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다.


 프로그램은 올해 11월까지 혹서기인 7~8월을 제외한 매월 첫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중랑구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운영일 2주 전부터 1365 자원봉사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회당 20명 선착순 모집이며 초등학생은 반드시 부모님과 함께 참여해야 한다. 

 중랑구청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더 자세한 설명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지역문화를 이해하고 봉사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자원봉사야 놀자’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해 더욱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04 07:56: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성시 북부권 및 남부권에도 똑버스가 운행한다
  •  기사 이미지 새로운 벚꽃 명소! 감곡면 청미천 벚꽃길
  •  기사 이미지 ESG전문그룹 이노텍코리아 사랑의 쌀 기탁행사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