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서천군보건소가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생활 습관 실천을 돕고자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 추진에 총력을 기울리고 있다.

 보건소에 따르면 관내 30세 이상 고혈압,  당뇨병 진단 경험률은 각 42.6%,  16.3%로 충청남도 대비 12.8%P,  4%P 높게 나타났다.

 이에,  보건소는 고혈압 · 당뇨병 · 이상지질혈증 환자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자 ▲경로당 등 생활터를 방문해 혈압,  혈당 등 무료 기초검진 ▲맞춤형 건강상담 · 교육 ▲고혈압 · 당뇨병 건강교실 운영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예방 검진비 지원 ▲만 30세 이상 고혈압,  당뇨병 진단자 약제비 지원 ▲전통시장,  행사장,  산업체 등에 찾아가는 이동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서천군에 주소지를 둔 만 65세 이상 고혈압 및 당뇨병 진단자를 대상으로 매달 1회 본인부담금 약제비 3000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만 30세 이상 군민 중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환자를 대상으로  관내 의료기관 (위앤장내과의원,  한산의원,  우리들의원,  건강한 내과,  김안과의원,  이안과의원)과 연계해 경동맥초음파,  미세단백료,  안과검진 등 검진비 또한 지원중에 있다.

 아울러,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혈압 ·혈당 검진 및 상담은 서천군보건소(041-950-6724),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문영 보건소장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인 심뇌혈관질환은 조기 발견과 조기 치료,  만성질환 자가관리 인식개선이 중요함으로 지속적인 예방관리가 필요하다" 고 밝혔다.

양복식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26 11:14: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새로운 벚꽃 명소! 감곡면 청미천 벚꽃길
  •  기사 이미지 ESG전문그룹 이노텍코리아 사랑의 쌀 기탁행사
  •  기사 이미지 여주시 여강회 복지사각지대 지원 성금 600만원 기탁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