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는 16일 사회적경제커뮤니티센터에서 내년 ‘제5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첫걸음인 지역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은 내년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릴 예정인 ‘제5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이하 박람회)를 앞두고 부산 사회적경제계의 역량을 결집하고 앞으로의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원회는 사회적경제커뮤니티센터에 사무국을 두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박람회 준비사항 논의 등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위원회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사회적협동조합 5개 사회적경제계 협의체와 유관기관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날 선출된 김대형 부산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과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이 공동위원장을 맡는다.

내년에 다섯 번째를 맞는 박람회는 전국의 사회적경제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부 부처별 사회적경제 정책을 공유하고, 사회적경제 상품관을 전시하는 등 대한민국 사회적경제의 현주소를 볼 수 있는 행사이다. 박람회는 사회적경제의 비전과 희망 등의 공유를 통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제고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18년 대구를 시작으로 2019년 대전, 2021년 광주, 올해는 경주에서 개최된 바 있다.

위원회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전시·판매, 맞춤형 수출 컨설팅, 정책포럼, 학술행사는 물론 체험행사, 문화공연 등 방문객이 사회적경제를 체험하며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다. 특히, 내년은 2030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의 해인 만큼 2030엑스포특별관 설치 등 전국의 사회적경제계의 역량을 결집해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에 힘을 보탤 방침이며, 부산 사회적경제가 도약하는 계기는 물론, 행사 기간 5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돼 부산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손균오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3 15:26: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새로운 벚꽃 명소! 감곡면 청미천 벚꽃길
  •  기사 이미지 ESG전문그룹 이노텍코리아 사랑의 쌀 기탁행사
  •  기사 이미지 여주시 여강회 복지사각지대 지원 성금 600만원 기탁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