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 최초, 구미 다둥e카드 모바일 앱 출시 - 공공시설·민간가맹점에 다자녀 가정 우대 - 구미시, 2자녀부터 다자녀 가정 혜택 제공
  • 기사등록 2022-11-03 12:39:22
기사수정

구미시는 경북도 최초, 다자녀 가정 우대 정책의 일환으로 구미 다둥e카드 모바일 앱을 지난 11월 1일 출시했다.

구미 다둥e카드 모바일 앱은 다자녀 가정에 제공되는 혜택들을 등본, 가족관계증명서와 같은 별도의 증빙서류 대신 모바일 앱을 통해서 다자녀 가정임을 증빙할 수 있는 시민 편의 서비스이다.

이용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구미 다둥e카드’를 검색 후 설치한 뒤 어플 내에서 본인 인증을 하면 이름과 자녀 수가 기재된 모바일 카드가 발급된다. 발급된 카드를 구미시 공공시설과 민간가맹점에 제시하면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자녀 가정 혜택으로는 구미캠핑장, 근로자종합복지회관 등 구미시 공공시설 이용료 50%~100% 할인을 비롯하여 150여개의 민간가맹점에서 5%~20% 할인 또는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공시설 및 민간가맹점 목록과 혜택은 시청홈페이지 및 앱 내에서 지역 및 업종별로 확인할 수 있다.

민간가맹점은 지역업체가 자발적으로 다자녀가정에 우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참여를 희망한 업소이며, 다자녀 가정의 수요가 많은 학원, 음식점, 카페, 미용실 외에도 문화·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영화관, 호텔, 체육시설 등 다양한 업종에서 참여 중이다.

민간가맹점에는 쓰레기봉투, 어린이 식기 등 5만원 상당의 물품이 지원되며, 앱과 시청홈페이지에 게시되어 홍보 효과를 받을 수 있다. 구미시는 가맹점 모집단을 통해 할인 서비스를 계속해서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가맹점 가입을 희망하는 업소는 구미시청 기획예산담당관실 인구정책계(☎054-480-6539)로 문의하면 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하여 지역사회가 함께 다자녀 가정을 우대하는 출산·양육 친화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기를 희망한다”며, “시에서도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구미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2021년 6월 다자녀 가정 지원기준을 3자녀에서 2자녀로 확대하는 조례를 개정하여 더 많은 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자녀가정에 대한 지원을 다방면으로 확대하여 출산장려와 인구증가를 위한 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구미=이정수 기자 jsl9393@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03 12:39: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새로운 벚꽃 명소! 감곡면 청미천 벚꽃길
  •  기사 이미지 ESG전문그룹 이노텍코리아 사랑의 쌀 기탁행사
  •  기사 이미지 여주시 여강회 복지사각지대 지원 성금 600만원 기탁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