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사회적 경제 인지도를 높이고 사회적 가치를 확산할 수 있는 계기와 함께 사회적경제의 중요성에 대해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사회적 경제 기업의 제품 판로 및 홍보 확대를 돕기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사회적 경제는 양극화 해소와 일자리 창출 등 공동이익과 사회적 가치의 실현을 위해 사회적 경제 조직이 상호협력과 사회연대를 바탕으로 사업체를 통해 수행하는 모든 경제적 활동을 뜻한다.

춘천시는 오는 19일부터 2일간 약사천수변공원 일대에서 ‘함께 피어나는 꽃, 사회적 경제’라는 슬로건으로 ‘2022 춘천 사회적 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 다섯 번째를 맞는 이번 축제에는 사회적 경제기업 16개 업체와 지역 공예작가 22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문화예술공연과 함께하는 사회적 경제 한마당 행사는 개막식 행사와 사회적경제홍보관, 프리마켓, 사회적 경제 퀴즈, 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전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꾸며지게 된다.

홍보 관에서는 관내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등을 소개하고, 사회적경제의 개념, 춘천의 사회적 경제 현황, 한국의 사회적경제 등 사회적 경제를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사회적 경제에 대해 홍보할 계획이며 사회적 경제 설문조사 및 퀴즈 참여자에게는 사회적 경제 제품 경품권을 지급하여 시민들에게 우리 지역의 사회적 경제 제품의 우수성도 함께 알리고, 2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소정의 사은품도 지급한다.

프리마켓은 시민들에게 사회적 가치 소비로 함께 나눔의 행복을 즐길 수 있는 사회적 경제 제품과 지역 공예작가들의 핸드메이드 제품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춘천시 관계자는 “사회적 경제에 대해 조금 더 친숙하고 재밌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덕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03 12:28: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새로운 벚꽃 명소! 감곡면 청미천 벚꽃길
  •  기사 이미지 ESG전문그룹 이노텍코리아 사랑의 쌀 기탁행사
  •  기사 이미지 여주시 여강회 복지사각지대 지원 성금 600만원 기탁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