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원도,‘수소도시 비전선포 및 액화수소포럼’개최! - 강원도가 액화수소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활성화 방안 논의
  • 기사등록 2019-12-11 16:39:00
기사수정
강원도는 지난 12월 11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액화수소 산업의 주도권을 선점하고 액화수소 기반 구축과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수소도시 비전선포 및 액화수소포럼을 개최했다.
지난 5월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개최된 국제수소포럼 2019이후 강원도가 두번째로 기획한 이번 포럼은 도와 삼척시 강원대학교 한국가스공사 한국동서발전㈜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이 공동주관하고 H2KOREA 현대자동차 현대건설㈜ 하이넷 유진초저온㈜ 하이리움산업㈜ JNK히터㈜가 공동 후원한다.
행사 1부에서는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비롯한 김양호 삼척시장 한국가스공사 채희봉 사장 현대건설 이원우 부시장 등 참석기관의 대표자들과 함께 강원도 수소도시 비전선포식을 통해 수소산업 육성에 대한 강한 의지를 다지고 액화수소위원 위촉식도 함께 개최 될 예정이다.
또한, 액화수소플랜트 구축과 수소도시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강원도 삼척시 한국가스공사 현대건설㈜과의 업무협약식이 진행되며, 이어서 강원도는 수소기반 에너지거점도시 조성계획을 발표를 했다.
2부 행사에서는 수소경제사회 실현을 위한 안전관리 방향에 대해 한국가스안전공사 허영택 기술이사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하이리움산업 김서영 대표가 액화수소 활용 기술에 대한 발표를 한국해양대 윤상국 교수가 냉열 활용 수소액화 기술개발을 주제로 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발표가 끝나면 액화수소분야 전문가들을 모시고 액화수소산업이 나가야할 방향과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의 자리가 마련되었다.
강원도는 이번 포럼을 통해 수소분야의 전문가들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며, 도가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수소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 수소 기반 에너지거점도시 조성 등 관련사업 추진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강원도는 수소산업 육성을 위해 액화수소 플랜트 건설 대규모 연료전지 발전단지 조성 수소어선 개발사업 풍부한 재생에너지원을 활용한 P2G 등을 추진 중에 있으며, 앞으로 수소산업 관련 산·학·연·관 거버넌스를 적극 활용하고 충북 전북 등 강호축 및 경기 등 중부권 광역자치단체와 협력하여 대한민국 액화수소경제를 선도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김덕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2-11 16:39: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ESG전문그룹 이노텍코리아 사랑의 쌀 기탁행사
  •  기사 이미지 여주시 여강회 복지사각지대 지원 성금 600만원 기탁
  •  기사 이미지 한영 정상회담 결과 - ‘글로벌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 -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